존경하는 한국민간투자학회 회원 여러분!
유난히도 무덥고 길었던 여름이 지나고 결실의 계절 가을로 접어 들었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풍성한 수확을 거둬야 할 때 민간투자사업 분야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이라는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습니다. 전례 없는 난관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지혜가 필요합니다.
금번 추계학술대회는 민간투자제도 도입 30주년과 한국민간투자학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30년간 민간투자제도을 회고하고 민간투자사업의 대전환을 위한 정책과 미래 비전“을 함께 만드는 자리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추계학술대회의 주요 프로그램은 민간투자사업을 관리,운영하는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투자사업을 실행하고 있는 건설,운영, 금융, 첨단산업 등 특별세션과 도로,철도,교통,법률,금융,첨단산업 등 학술세션으로 구성하여 진행 됩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국책연구원, 국가철도공단 등 정부 및 공공기관 정책 담당자들이 직접 세션별 발제와 토론에 직접 참여하여 각 분야별 현안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찾는 민.관 협력의 장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한국민간투자학회 회원여러분!
어두운 새벽이 지나면 밝은 새 아침이 오듯이 민간투자사업도 이제 어둠의 끝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금 다소 힘들더라도 찬란한 아침을 맞이하기 위해 절대 포기하지 맙시다.
이번 추계학술대회가 민간투자제도의 전반을 되돌아 보고 새로운 30년을 준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원하며 학회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11월 14일 목요일 서울 강남 세텍 학술대회장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1월 14일
한국민간투자학회 회장 김 황 배
존경하는 한국민간투자학회, 한국민간투자협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름다운 결실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이 뜻깊은 시기에 한국민간투자학회와 한국민간투자협회가 공동으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올해는 민간투자제도 도입 30주년을 맞이하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더욱이, 지난 10월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합동으로 민간투자활성화 정부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사회기반시설 확충 및 노후시설 개량을 위한 민간투자 사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이번 학술대회는 더욱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30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정부, 공공기관, 연구기관, 민간기업, 금융기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두 참여하여 현안점검 및 토론을 통해 민간투자사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민간투자분야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자 설립된 한국민간투자협회의 첫 한국민간투자학회와의 공동학술대회로 민간투자제도의 개선과 발전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정부 역시 최근 민간투자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는 등 민간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민자사업의 활발한 추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환영하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춘 민간투자의 혁신적 발전을 논의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이번 추계학술대회가 공동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신 학회와 협회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4년 11월
한국민간투자협회 회장 이 진 용